728x90
5월 9일 아이와 함께 김포에 있는 호기심 놀이터를 다녀왔습니다.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넓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음식물 반입 및 텐트 설치가 가능하여, 아이와 부모들이 같이 쉬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소개 및 즐길 거리 자세히 알려 드리니, 아이와 한번 가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목차
호기심 놀이터
아들이 5살이 되다 보니 많이 활발해졌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뛰어놀만한 곳을 찾던 중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가보니 기대 이상이었고 즐길 거리도 많았습니다. 예약제이니 꼭 예약하고 가셔야 합니다.
운영 시간, 이용 요금 및 예약 방법(예약제)
- 운영 시간 :
- (평일) 13:00~18:00 (월, 화요일은 휴무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16시입니다)
- (주말) 10:00~18:00 (평일과 마찬가지로 입장 마감시간은 16시입니다)
- 이용 요금 :
- 대인 일반 : 7,000원
- 대인 단체 : 6,000원
- 소인 일반 : 13,000원
- 소인 단체 : 12,000원
- 연간 이용권(4인 기준) : 160,000원
- 예약 방법 : 예약하고 한번 입장하면 정해진 시간 없이 마감시간까지 놀 수 있습니다.
- 전화 예약 : 전화번호(070-4207-7520)로 전화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스마트폰) 예약 : PC나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홈페이지 통해서 예약 가능합니다.
- 주차장 : 주차장은 넓은데, 오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아 주차장이 만차인 상황이었습니다. 입구 쪽을 조금 지나면 도로 옆에 주차할 공간이 약간 있습니다. 거기에 주차해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희 같은 분들이 많았습니다. 참고하세요.
즐길 거리
1. 보물찾기 이벤트(장난감)
- 저희가 갔을 때 곤충 3종류 찾기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 입장할 때 이벤트 티켓을 1장 주는데 놀이터에 숨겨진 곤충을 찾아오면 장난감으로 교환해 줍니다. 그런데 곤충이 잘 안 보입니다. 제가 3종류 다 찾고, 와이프와 아들은 하나도 못 찾지 못했습니다.
2. 잔디밭
- 체온 체크하고, 방문자 명단 작성한 뒤 입장하면 오른쪽에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여기에 가져온 텐트도 설치할 수 있고, 돗자리를 피고 쉴 수 있습니다. 저희는 돗자리를 가져왔었는데, 텐트를 가져올 걸 후회했습니다. 그늘도 없고, 아들이 이렇게 잘 놀 줄을 몰랐습니다.
- 여기에 축구공과 미니 골대도 있고, 미끄럼틀, 해먹, 썰매 등도 있습니다.
3. 먹을거리
- 입장하실 때 직원분들이 부모님들 당 떨어진다고 멘토스(초코맛) 많이 줍니다. 저는 이게 왜 필요하나 했는데, 정말 아이들 따라다니다 보면 체력이 부족합니다.
- 옆에 매점도 있는데, 간단한 라면류와 음료수, 커피, 냉동식품, 과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컵라면이 인기 상품인 것 같습니다.
4. 레이싱카
- 입장할 때 이벤트 티켓뿐만 아니라 레이싱카 티켓을 줍니다. 레이싱카 타는 곳은 좀 올라가야 하는데, 여기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기줄도 길고, 성인인 제가 타도 재미있었습니다.
- 티켓을 내고 타면 되는데, 1번만 내면 줄 서서 계속 탈 수 있습니다.
5. 에어바운스
- 잔디밭에서 일정 시간이 되면 에어바운스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1시간 정도 지나면 다시 바람을 빼고, 나중에 다시 바람을 넣어주고를 반복합니다. 계속 운영하면 아이들이 힘들어서 쉬는 시간을 주는 것 같습니다.
- 3종이 있는데, 미끄럼틀이 있는 에어바운스가 인기가 제일 좋습니다. 아들이 거기서 마감시간까지 안 가고 놀았습니다.
6. 뗏목, 토끼, 모래 놀이,
- 잔디 밭쪽으로 가지 않고, 직진하면 앞에 토끼를 볼 수 있고, 모래 놀이하는 공간이 보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더 가면 뗏목과 작은 회전목마, 놀이터가 있습니다.
- 뗏목은 아들이 2~3번 타고 나머지는 별로 흥미를 가지지 않았습니다. 이거 말고도 놀게 너무 많았습니다.
7. 공룡 모형
- 주차장 쪽으로 가면 공룡 모형들이 많이 있습니다.
- 아들을 가진 부모님이라면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아들들은 공룡을 엄청 좋아합니다. 공룡 모형에 올라가고, 공룡뼈 만지고 매우 재미있어했습니다.
8. 실내 놀거리
- 편백나무 방, 블럭방, 책방, 인형극 방 등 실내에서도 놀거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제 아들은 편백나무 방에서 공룡 가지고 노는걸 제일 재미있어했습니다. 나머지는 흥미가 없어 보였습니다.
필자의 한마디
우선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1시쯤 가서 겨우 6시 넘어서 나왔습니다. 아들이 에어바운스에서 내려오질 않았습니다. 엄마 아빠 집에 간다고 해도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억지로 데리고 나왔는데, 직원분이 그런 아이들 많다고 하시더군요. 시설은 솔직히 좋진 않지만 아이들 놀기에는 괜찮은 곳입니다. 잠깐 와이프와 연간 회원권 끊을까 생각할 만큼 괜찮았습니다. 여름은 잔디밭에 그늘이 없어 더울 것 같으니, 봄, 가을에 가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와 갈만한 곳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식물원 호수 공원 (가는 법, 시설 안내, 즐길거리) (0) | 2021.05.02 |
---|
댓글